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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[unreal] umg animation play (fade)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10. 4. 02: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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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umg 애니메이션을 컨트롤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것 같다.

     

    =======첫번째==============

     

    ui_test 라는 이름의 ui를 만들어주고 fadein 이라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오른쪽 상단에 그래프에 들어가면,

     

     

    노드를 생성 할 수가 있고, 여기서 해당 위젯에 관한 노드를 바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.

     

    play animation 노드를 만들어주고 in animation 에

    이전에 만든 애니메이션 이름으로 검색하면 쉽게 연결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.

     

    =======두번째==============

    level blueprint 에서 

     

     

    변수 타입을 이전에 만든 ui 이름으로 검색해서 지정해준다.

     

    새로 만든 ui 변수에 class 를 지정한 create widget으로 연결해준다.

     

     

    그후에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play animation 노드를 만들어주고,

     

    in animation에 fade in 으로 검색해서 찾다보면 ui_test(이전에 만든 ui이름)의 클래스에 있는 fadein(이전에 만든 애니메이션 이름)을 찾을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fadein 애니메이션 노드에 위에서 set한 ui_test 노드를 타겟으로 연결해도 되고, 그 이전에 create widget에 있는 

    return value를 그대로 연결해도 된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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